뉴스 대보정보통신, 노사문화 우수기업 수상… “임직원과 함께 성장”
2021-07-27

대보정보통신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2021년 노사문화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노사의 상생협력 문화와 기업 간 상생협력에 대한 심사를 통해 대보정보통신을 포함한 대기업 12개사, 중소기업 19개사, 공공기관 6개사 등 총 37개사를 선정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인증제도다.

대보정보통신 노동조합은 지난 5월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발표회에서 그동안의 노사상생 노력을 발표했다. 회사가 조합원 복지, 처우확대, 임금인상 등 상생협력을 위한 실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보정보통신은 사내 HR 혁신 활동,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 복리후생 및 복지제도 개편, 안전한 근무환경 지원 등 모범적인 노사관계를 위한 실천 내용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2020년부터 평가, 승진, 보상, 복리후생, 교육 등 인사제도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김상욱 대보정보통신 대표는 "사람이 전부인 IT기업에서 사람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결국 사업 자체가 힘들어질 수 밖에 없다"면서 "직원 최우선을 핵심 경영철학으로, 모든 경영활동의 중심은 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 맞추고 그들의 마음을 얻고 케미를 키우면서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보정보통신은 지난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도 선정되는 등 선진 기업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통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해당 무단 수집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