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정보통신 윤리경영

DAEBO Communication & Systems

2003년 7월
윤리강령
제정하여 선포

 

대보정보통신은 임직원의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하여 2003년 7월 “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선포하였으며 직원들의 윤리규범 준수를 위한 구체적인 “윤리강령 실천행동지침”을 마련하여
기업윤리 실천의 기준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2008년 11월 “유엔 글로벌 컴팩트”에 가입함으로써 기업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4대 분야 10대 원칙을 준수하겠다는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포하였습니다.

중장기 로드맵

대보정보통신 로드맵 고객과 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

  1. 2003~2005년
    도입

    • 윤리강령 제정 및 공표
    • 실행조직 구성 및 활동
    • 이해관계자 의지 표명
  2. 2006~2008년
    주주/투자자

    • 윤리 실천지침서 개정
    • 윤리경영 교육체계 수립
    • 부정판단 및 행동지침 제정
  3. 2009~2010년
    국가/사회

    • 윤리적 사고, 행동 체질화
    • 강령, 실천지침 경영정책화
    • 자사 고유모델 장착
  4. 2011년~
    내부고객

    • 사업 연계한 시너지 창출
    • 국내외 기업 사회 선도
    • 이해관계자 신뢰 확립

조직체계

대보정보통신 조직도

윤리경영 활동실적

윤리경영 활동실적
구분 윤리경영 활동 내역
기업행동헌장 윤리헌장 제정 및 선포식 개최(2003년)
전 직원 준수 서약서 제출( ~현재)
준수여부 감독 조직 전담조직 그룹 기획조정실 감사팀 운영(2005년~현재)
제보전화 및 홈페이지 옴부즈맨 운영(2005년~현재)
대표이사 직속 정도경영위원회 운영 (2016년~현재)
윤리경영 교육에 의한 공감 조성 윤리경영 협조 안내문 배포(고객, 협력사)
임직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제정(2004년)
임직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개정(2008년, 2019년)
전 직원 대상 정기 윤리 교육 실시(반기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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